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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개념 첨단 홍보비즈니스 7가지 핵심 노하우☆좋은 정보 서로 공유 바랍니다.

성실맨님 | 2014.02.17 11:35 | 조회 13530
[ 처음 부터 끝까지 읽어보는 분은 성공 가능성이 있음 ]

신개념 첨단 홍보비즈니스 7가지 핵심 노하우☆

비즈니스는 홍보에서 부터 시작된다.

공익성이 뛰어난 비즈니스이건 첨단 기능을 가진 상품이건홍보가 되지 않은 상황하에서는 아무런 소용이 없다. 홍보는 비즈니스의 핵이며 키워드(Key Word)다. 과거에는 생각하기 어려웠던 은행이나 전화국에서 조차 적극적인 홍보에 나선 것만 보더라도 이를 잘 반증해 주고 있는 셈이다. 문제는 '적은 비용으로 얼마나 효과적인 홍보를 하느냐.'가 관건이다. 광고매체 선택을 잘못해서 과다한 지출로 인해 도산한 기업이 있는가 하면 극히 적은 홍보비로 일약 중견기업군에 든 사례는 주위에서 아주 쉽게 접할 수 있다. 바로 이 점에서 착안하여 국내 최초로 '홍보소프트웨어'를 개발, 사업화 한 사례를 중심으로 본 사업의 필요성과 성공가능성을 제시하고자한다. 용정산업개발(02-684-3536)이 화제의 기업이다. 대부분의뉴비즈니스가 그러하듯 이 회사 역시 업무상 불편했던 점을 놓치지 않고 사업화로 승화시킨 케이스다.

무역업을 하던 전선용 대표는 대부분의 무역업체가 그러하듯 신상품을 수출하려 할 때마다 카탈로그를 제작해야 했다. 그는 한두 바이어를 위하여 수백만원을 들인 카탈로그를 제작하는 것이 낭비라고 생각해 왔다. 더군다나 카탈로그는 입체감이 없어서 꼭 샘플(Sample)과 같이 보내야 했으므로 이러한 생각은 더했다. 그러던 차에 외국의 한 수출업체로부터 상품비디오 테입 하나를 받게 된다.

동화상으로 볼 수 있는이 비디오는 카탈로그보다 상품의 가치가 훨씬 더한듯이 느껴졌고 자신도 그렇게 해 보리라 생각했으나 이또한 제작비 문제로 여의치 않음을 알고 대안을 모색하기에 이른다. 홍보 소프트웨어디스켓 '미딕스'는 이렇게 해서 탄생했다. 제작비도 개당 1천원 미만으로 저렴하고 우송도 간편하며 재생방법도 용이한 방법을 강구하던 끝에 개발에 성공한 것이다. 이해를 돕기 위하여 이 소프트웨어의 특징을 살펴보면 홍보하고자 하는 내용을 문자(Text)와 화상(VTX,Image)으로 완벽하게 그려낼 수 있으며 제작비가 인쇄비보다 훨씬 저렴하고 1.44MB의 디스켓용량에 CD-ROM의 효과를 그대로 낼 수 있다는데 있다. 물론 CD-ROM으로 제작할 수도 있으나 유저(User)중의 상당수가 아직은 시디롬 드라이브를 장착하고 있지 않다는 점을 염두에 둔 것이다. 홍보비즈니스'는 바로 이 '소프트웨어 디스켓'이 모체다. 그렇다 '미딕스'로 어떠한 비즈니스를 창출해 낼 수 있는지에 대하여 검토해 보기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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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째

상기한 예에서 처럼 상품의 '영상카탈로그'사업을 들 수 있다.수출이나 유통, 판매등 효 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으므로 제조.수출업체, 무점포 판매업체, 유통업체 등 관련업체의 주문(Order)을 쉽게 받아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물론 상품판매에는 제작상의 기법이 다소 필요하다. 상품홍보에 국한되어 있다면 유저들이 관심을 갖지 않을 수도 있으므로 호기심을 자극할만한 프로그램이 삽입되어야만 할 것이다.

선거홍보용'사업도 가능하다. 매 2년마다 지자제선거, 총선,대선 등이 지속적으로 실시된다. 전단의 경우는 한번보고 버리는 경우가 많으나 디스켓은 버리는 일이 없으므로 두고두고 그 효과를 얻어낼 수 있을 것이다. 출마자의 이력, 사회활동 경력, 공약들을 화상으로 처리할 수 있어서 유권자들의 호기심을 충분히 자극할 수 있다.

둘째

팬서비스용 홍보'사업에도 연결할 수 있다. 프로야구 구단들은 매년 한두차례씩 대대적인 팬 서비스를 실시하고있는데 마땅한 상품이 없어서 언제나 고민한다. 어린이날의 경우, 대부분의 구단들은 1천원 안팎의 어린이 선물상품을 준비한다. 여기에 적격인 상품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선수들의 사진,이력, 승률, 연락처등을 적나라하게 볼 수 있으므로 이보다 더한 선물은 없을 것이다. 프로야구를 예로 들었지만 '인기연예인 팬클럽'이나 '프로축구등 활용할만한 분야는 꽤 많다.

셋째

연예산업' 의 한 종목으로 사업화 할 수 있다. 예를들면 유명연예인과의 계약에 의해 해당연예인의 사진첩, 프로필, 음성등을 실어 음반소매점을 통해 판매할 수 있을 것이다. 참고로 1.44MB의 디스켓에는 사진 40매와음성 30초, 원고지 1천매 정도가 수록 가능하다.

넷째

허니문비즈니스'에도 활용하면 좋다. 브라이달 신문 비즈니스, 커플인형 제작사업 등이 인기를 끌고 있는 점으로 미루어 충분한 타당성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두 사람이 '만남'에서'결혼'까지의 과정을 수록하고 결혼 전 약속한 사항을 음성으로 남긴다면 후일 화제거리가 될것임에 틀림없다. 예식장과 협의하면 좋은 모집방안이 나올 수도 있을 것이다. 하루 평균 3천4백여쌍이 결혼하고 있음을 감안한다면 시장성은 충분하다.

다섯째

연하카드'나'축하카드'로도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기 개발된 카드 가운데는 멜로디카드, 음성카드(30초)등이 나와 있으며 상당한 인기를 얻고 있는데 여기에 비한다면 메리트(Merit)는 현저하게 많기 때문에 쉽게 대중화 시키는데 애로가 없을 것으로 보인다. 연초(年初)의 덕담(德談)이나 생일축하노래가 들어있는 카드를 받는 것은 상상만 해도 기쁜일임에 틀림없다.

여섯째

디스켓엘 범'제작사업도 파생비즈니스로 등장할 것이다. 영상세대인 신세대들은 사진보다는 비디오를 선호한다. 하지만 비디오는 오래두면 화질이 떨어지는 단점이 있다. 칼라도 16칼라이기 때문에 256칼 라인 디스켓에 비할바가 못된다. 신혼여행 사진, 과(科)엘범, 가족엘범, 모임엘범등 광범위하게 사업화할 수 있다.

일곱째

연애수첩'으로의 사업화도 가능하다. 신세대들 가운데는 공동명의로 된 적금통장을 갖고 있는 경우도 있으며 자신들만의 언어를 사용하는 경우도 많다. 연애도 개방적이며 남녀관계를 굳이 숨기려 들지 않는다. 즉, 개성을 중시하고 '우리(We)'보다는 나(I)로 표현되는 것을 좋아한다. 이들에게 있어서 둘만의기록을 남기는 것은 매력있는 일임에 틀림없다. 따라서 고객확보에 그다지 어려움이 없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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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기한 파생비즈니스 외에도 '홍보'와 관련된 것이라면 얼마든지 접목할 수 있다. '미딕스'의 개발로 하나하나가 모두 독자적인 사업이 가능하게 된 것이다. 물론 문제점이 없는 건 아니다. 수출상품, 엘범, 연하카드등과 같이 필수적으로 봐야만 하는 경우도 있지만 선거,판매상품등은 관심이 없으면 안 볼 수도 있으므로 이러한 경우는 바이오리듬,공학용 계산기, 월드타임,게임 등을 함께 수록하여 호기심을 유발해 낼 수 있는 기획이 선행되어야만 할 것이다.

21 세기는 사이버스페이스(Cyberspace)시대다. 서로가 직접 만나지 않고서도 사귀고 거래하고 체험할 수 있는시대인 것이다. 이러한 시대의 홍보는 단순하게 자기 이익을 위한 것만으로 효과를 얻지 못할것이기 때문에 상호 이익이 되는 홍보수단이 절적으로 요구된다. 이러한 컨셉(Concept)아래현재 미국의 제너럴모터스사가 자동차 판매를 위한 홍보수단으로 이용하고 있는데 고객들의 호응이 상당하다.사운드카드가 없어도 음성을 들을 수 있고 윈도우즈 등 별도의 프로그램 없이도 초보자들조차 쉽게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이 '디스켓홍보'의 가장 큰 장점이다. 이러한 메리트(Merit)만으로도 사업화의 성공가능성을 예견하는데 어려움이 없다 할 것이다. 언급한 모든 파생비즈니스들은 자신의 영업능력 여하에 따라 불과 1천만원 이내의 소자본으로 사업화 할 수 있는만큼 '행동하는 젊은이'들의 창업을 기대해 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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